요즘같은 컨텐츠 춘추전국시대에 시청률 30%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시청률도 시청률이고 열애설을 인정하며 송중기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송중기는 "여러 감정이 오간다며 방송되는 동안 드라마를 통해서 가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는 반응에 감사했다"는 감사의 말로 종영소감을 밝혔습니다.
1.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 굉장히 인기있었던 우영우도 최고 시청률이 17.5% 였었는데 송중기가 또한번의 죽음을 맞이하는 장면으로 끝이 났던 15회였는데 시청률이 25%나 나왔다고 합니다. 최종회 시청률은 자체 최고인 전국 26.9%, 수도권 30.1%를 기록, 2022년 미니시리즈 최고 시청률로 뜨거운 대미를 장식했다. 타깃 2049 시청률 역시 11.9%로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전 채널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으로 조사되어 N사에서 보이는 시청률집계와는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30%대라니요. 정말 믿기지 않는 수치입니다.
2. 한번에 다시보기는 어디에서?
드라마 매주기다리기 힘드셔서 한번에 보려고 미뤄두셨던 분들은 재벌집 막내아들은
시즌,시리즈온,티빙,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재벌집 막내아들 실제 스토리 비교
아시다시피 많은 검색어에서 재벌집 막내아들 이야기의 모티브는 삼성의 이병철회장일가의 이야기와 많은 점에서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믿고보는 배우 이성민이 연기한 순양그룹의 회장 진양철 역을 맡았는데 이병철회장의 어떤 모습이 담겨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도 말투 , 헤어스타일 ,냉철함, 서예를 즐겨하는 모습은 그대로 모티브 했는데 정말 많은 느낌이 비슷하죠.
믿고보는 명품배우 이성민의 눈동자연기까지 정말 최고였고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던 장면은 진양철회장이 나올 때가 많아서 극 중 사망 이후에는 많은 아쉬움이 들기도 했습니다.
순양그룹의 장남이 옥살이 했던 일화는 사카린 밀수사건을 떠올리게 했지요.
사카린 밀수사건
1966년 한국비료공업주식회사가 정부 정치자금과 관련해 건설자재로 가장하여 사카린을 대량 밀수입한 사건.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084
이부진&임우재 세기의 결혼
드라마에서 진화영이 본인의 과외선생님이었던 고시생과 결혼한 스토리는
이부진과 임우재의 결혼이야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https://biz.sbs.co.kr/article/10000970778?division=DAUM
이병철,정주영,박태준의 모습입니다.
http://www.pp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50949
삼성그룹 가계도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관계도
모티브를 따온것이지만 세기의 사건들을 떠올리게 하는 사건이 재벌집 막내아들 극중 여기저기에 녹아있어 아 그때 이런일들이 있었구나 실제이야기와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네요.
4. 종영소감
오늘 밤이 그 긴 여정의 끝이라고 하니, 여러 감정이 오간다. 무엇보다 방송되는 동안 드라마를 주제로 가족들, 친구들 사이에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게 했다는 반응들에 참 감사했다.
이렇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생한 배우, 스태프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더불어 그 노력의 산물을 응원해주시고 더없이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5. 참고자료
재벌집 막내아들이 종영되어 헛헛한 마음을 달랠길 없는데 사진과 메이킹영상은 아래 JTBC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https://tv.jtbc.co.kr/photo/pr10011524/pm10066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