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대지진으로 기사만 봐도 울컥하고 너무 슬픈 사진들이 많더라고요. 연예계에서도 잇따른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0년 동안 누적금액만 30억에 달한다는 신민아 씨도 이번에 터르키예 5000만 원 기부를 하며 끊임없는 선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임시완, 딘딘, 김연경, 장성규 등 스타들의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동근은 직접 터키대사관을 방문해 깊은 위로의 말을 전했는데요.
"사망한 아기의 손을 붙잡고 넋이 나간 튀르키예 아버지 기사와 사진을 보고 너무 가슴이 아팠다"며 "저도 한때 딸아이가 죽을 뻔했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난 적이 있다, 당시 그 고통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같은 아버지의 마음으로 티르키에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
안 그래도 이 사진 보고 너무 가슴 먹먹해졌는데 기부방법이 없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도 할 수 있는 기부 방법은?
1. 카카오 기부 참여
👉#튀르키예-시리아긴급모금 : 카카오 같이 가치 (kakao.com)
같이 가치는 카카오의 디지털 모금 플랫폼으로, 참여자가 위로와 응원 댓글을 달면 댓글 당 1000원이 기부되는데 카카오에서 기부되는 거라 저는 댓글만 달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해피빈 기부
하루 한번 블로그나 카페에 글을 써도 100원씩 받을 수 있고 쇼핑리뷰를 써도 콩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저도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갖고 있던 콩이 있어서 얼마 안 되지만 기부했습니다.
나의 해피빈 확인하는방법은 해피빈 >>MY홈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1. 참여할 기부를 선택해주세요.
2. 결제기부, 정기기부, 보유금액 기부하기 중에서 보유하고 있는 해피빈을 기부하려면 보유금액 기부하기에 체크해 주시고 기부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3. 구호물품 택배 보내기
튀르키예 대사관 트윗에 올라온 내용으로 직접적으로 구호물품을 보내어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밤에는 온도가 내려가서 동사의 위험이 높아진다며 추위와도 싸워야 된다고 봤는데요. 순식간에 집이 무너져버려서 생존하신 분들도 많은 물품이 필요할 듯 합니다.
주의사항
1. 물품 발송시 반드시 " Aid Material / Turkey " 라고 적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2. 2월 중순경만 되어도 물품이 많이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 경우에는 택배로 발송전에 상황을 보시고 택배를 보내야 될 것 같습니다.
택배 수신 주소
이글종합물류 주소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6호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공개한 필요 물품은 의류 종류로는 성인과 어린이 겨울 의류, 코트와 재킷, 우비, 부츠, 점퍼, 바지, 장갑, 스카프, 모자, 양말, 속옷이 있습니다.
또한 텐트와 텐트용 매트리스, 담요, 침낭, 보온병, 손전등, 통조림 등의 식품, 유아식, 기저귀, 세척 및 위생물품, 생리대 등도 리스트에 있다.